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
치매안심센터의 자료를 공유해 드립니다.
치매상담콜센터 2015 치매상담사례집 <고향의 봄> | |||
---|---|---|---|
작성자 | 관리자 | 작성일 | 2016-06-14 |
첨부파일 | 조회 | 82803 | |
치매상담콜센터 ☎1899-9988
* 첨부파일: 2015 치매상담사례집-고향의 봄
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세요? 치매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으세요?
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상담콜센터(☎1899-9988)에서는 지난해 국민들이 주로 궁금해 하고 문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가이드 제시와, 치매에 대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<2015. 치매상담사례집 “고향의 봄”>을 발간하였습니다.
이번 사례집은 전국 보건소 및 광역치매센터 등 관련기관에 배포하여 전 국민이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2015 치매상담사례집 「고향의 봄」은 치매상담콜센터 100% 활용하기, 치매이슈사례, 이렇게 달라졌어요. 감사사례, 감동사례, 치매유관기관 안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「치매상담콜센터 100% 활용하기」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치매가족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고 치매환자를 돌보며 어려웠던 사례들을 모아 수록하였습니다.
「치매이슈사례」에서는 치매파트너, 성년후견제도, 경도인지장애 등 치매관련하여 2015년 한 해 동안 국민들에게 가장 이슈가 되었던 내용들을 담았습니다.
「이렇게 달라졌어요!」는 중증치매환자의 치매치료약 재평가기준 개선, 치매환자도 연말정산시 장애인 공제 혜택 등 달라진 치매관련 제도 및 서비스를 안내하였습니다.
또한,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감동적인 사연과 감사사례, 전국의 치매관련 유관기관의 안내로 치매에 대한 정보와 지원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|
이전글 | 치매예방정보 리플릿 |
---|---|
다음글 | 2024년 공립요양병원 운영평과 결과보고서 발간 및 최종결과보고회 자료 |